[불교공뉴스-세종시]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 이하 세종시) 조치원읍에서 시민의 건강 증진과 친목을 도모하기 위해 시민 화합 한마음 걷기대회가 열린다.

세종시 조치원읍체육회(회장 권운식)가 주관하는 제20회 조치원읍 한마음 걷기대회행사가 내달 1일 오전10시부터 조천변 하상주차장 일원에서 열리며, 걷기대회를 비롯해 풍물놀이와 전통무용 같은 각종 공연 및 주민노래자랑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이와 함께 이날 행사에는 세종시 자원봉사센터에서 시민들에게 미용, 페이스페인팅, 네일아트 등을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시민들이 주민자치프로그램을 통해 갈고 닦은 서예나 문인화, 서각과 민화, 꽃꽂이 등,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준비한 다양한 분야의 문화예술 작품들을 전시해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조치원읍체육회에서는 푸짐한 먹거리를 마련해 제공하고, 조치원농협과 세종중앙신협 등 유관단체에서도 시민화합 행사에 동참할 계획이다.

권운식 조치원읍체육회회장은 “이번 걷기대회 행사가 시민들의 건강을 증진시키고 화합의 장을 마련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시정 2기 출범과 함께 행복한 세종시 건설을 위한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시민들과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