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세종시]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 이하 세종시)가 오는 29일 오후 2시 반곡동 소재 한국개발연구원에서 충무·화랑훈련과 연계한 긴급구조 종합훈련을 갖는다.

이번 훈련은 세종시소방본부(본부장 이창섭)가 주관하고, 대전·충남·충북소방본부, 육군32사단 헌병특임대, KT 등 34개 유관기관ㆍ단체(350명)와 시민, 학생 등 참관인(100명)이 참여하는 가운데 민관군 합동훈련으로 실시한다.

특히 이번 훈련에 소방헬기와 소방차, 구급차 등 46대의 장비가 동원돼 테러와 스커드미사일 피격에 따른 테러·화재진압과 인명구조, 복구활동 등을 총망라한 실전을 방불케 하는 민관군 합동 대응 수습훈련이 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훈련 참석자들은 초기 대응단계부터 수습복구까지 모든 과정에 참여하고 분야별 역할과 임무수행 능력을 배양하며, 참관인들은 훈련 상황을 지켜보는 가운데 비상상황이 발생할 때 대처방법을 배우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창섭 세종소방본부장은 “최근 대형재난사고가 잇달아 발생하고 있는 시점에서 민관군이 실제 재난상황을 가정해 각자의 임무와 역할을 숙지해 수행함으로써 실제 재난이 발생할 때에도 신속하고 효과적인 재난대응이 이루어 질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