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경기도] 경기도가 오는 29일 판교 공공지원센터 6층 빅파이추진단에서 빅파이프로젝트(Big-Fi, Bigdata Free Information)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하여 도의회와 협력․ 소통 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에는 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위원, 빅파이추진단 관계자, 전문가 등 30여명이 참석해 빅파이추진단 향후 업무추진방향, 서울시 올빼미 버스‧치안CCTV설치 최적지 파악 등 빅데이터 분석활용사례 발표, 빅데이터 활용활성화를 위한 전문가 발표 및 토론회순으로 진행한다.

특히, 공공기관과 민간의 사례발표 및 전문가와의 토론을 통해 빅데이터에 대한 이해도를 높임으로써 ‘데이터로 만드는 안전하고 따뜻한 경기도’구현을 위한 ‘빅파이프로젝트’의 가치를 공유할 계획이다.

빅파이추진단은 민선6기 주요공약사항인 빅파이프로젝트를 전담하기 위해 경기콘텐츠진흥원에 신설된 조직이다.

빅파이추진단에서는 공공데이터 개방 및 빅데이터 활용을 통한 시범사업 추진, 데이터 산업 생태계 조성, 데이터 기반의 과학적 도정을 구현하기 위한 정책을 개발하고 추진할 예정이다.

경기도 관계자는“향후 설명회, 워크숍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도의회와의 업무유대를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연락처 》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