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청남도] 충청남도평생교육진흥원(김광식 원장)과 (사)한국문해교육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2014 충남 문해교육사 3급 자격 양성과정’이 11월 13일(목)부터 청양문화예술회관 다목적실에서 실시될 예정이다.

진흥원 관계자에 따르면 “각 시·군 지자체 평생교육 관계자들이 지난 9월 개최된 충남 평생교육 진흥·실무협의회를 통하여 ‘도 차원에서 문해교육사 양성과정을 지속적으로 개설해달라’는 의견을 제안하였고, 진흥원은 이를 반영하여 본 연수를 (사)한국문해교육협회와 협의하게 된 것”이라고 전했다.

진흥원은 도내 문해교육사의 역량 강화를 위하여 지난해 (사)한국문해교육협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충남 문해교육사 2급 양성과정 및 보수과정’을 개설한 바 있으며, ’15년에는 도내 문해교육 관계자들의 요구를 바탕으로 ‘초등문해교육교원 양성과정’ 운영을 계획 중에 있다.

충청남도평생교육진흥원 김광식 원장은 ‘현장 중심 실질적 내용의 연수를 통해 우수한 역량을 갖춘 문해교육사를 배출하여 도내 문해교육 저변 확대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앞으로도 충남 문해교육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14 충남 문해교육사 3급 자격 양성과정’은 11월 13일(목)에서 12월 6일(토)까지 약 4주간 총 8회, 45시간 교육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단, 중식비, 교재비, 자격증발급수수료는 수강생 부담). 참가신청 방법은 진흥원 홈페이지(www.cnile.or.kr) 공고란에서 참가신청 양식을 다운 받아 연수 담당자의 이메일(misology@cnile.or.kr)로 10월 31일(금)까지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