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경기도] 경기도 최대 생활축제 한마당인 ‘제25회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이 17일부터 20일까지 4일 동안 수원시에서 열린다.

경기도민의 화합과 생활체육 참여 확산을 위해 열리는 이번 대회는 경기도와 경기도생활체육회가 주최하고 수원시, 수원시생활체육회와 경기도종목별연합회가 공동 주관한다.

대축전에는 31개 시·군에서 1만8,000여 명 선수가 참가해 축구, 배드민턴, 테니스, 게이트볼, 육상, 족구, 생활체조, 합기도, 탁구, 볼링, 농구, 검도, 배구, 태권도, 궁도, 야구, 보디빌딩, 인라인스케이팅, 등산, 국학기공 등 20개 정식종목에서 그간 갈고닦은 실력을 겨룬다. 시범종목에는 당구가 올해 처음 도입됐다.

개회식은 18일 16시 30분부터 수원종합운동장에서 진행된다. 개회식은 대회개식 선언과 선수단 입장 등 공식행사와 군악대, 의장대, 초청가수 노라조, 씨스타, 비스트, 홍진영, 슈퍼키드 등의 축하공연이 마련됐다.

이원성 도 생활체육회장은 “경기도 최대 규모의 생활체육 축제 한마당인 만큼 많은 도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앞으로 생활체육에 참여하는 도민들이 더 많아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대축전 기간에는 ‘스포츠 박람회’가 만석공원 제2야외음악당 주변에서 18일(토)~19(일) 이틀간 열린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