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경기도] 경기관광공사(사장 황준기)와 한국농어촌공사(사장 이상무)는 23일 경기도 농어촌 관광 진흥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경기관광공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농어촌 체험마을과 체류형 숙박을 연계한 ‘팜캠핑(Farm Camping)’ 상품을 개발해 가을 관광주간(9.15~10.5) 동안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농어촌공사는 팜캠핑에 참가하는 가족 성인 1인당 1만 원 권 1매, 가족 당 최대 2매의 농촌마을 상품권을 제공한다.

관광주간 동안 두 차례 추진되는 팜캠핑은 가평 초롱이 둥지마을과 평택 바람새마을에서 진행된다.
‘가평 초롱이둥지마을 캠핑(9.27~9.28)’은 청정지역에서만 산다는 초롱새 등 깨끗한 자연을 자랑하며 다양한 체험활동이 진행된다.

2차로 추진되는 ‘평택 바람새마을 팜캠핑(10.3~10.4)’은 2008년 경기도 녹색 농촌 체험마을로 선정된 바람새마을에서 어른들에게는 잊혔던 어린 시절의 향수를 주고, 어린이들에게는 도시에서 벗어나 자연과 함께 숨 쉴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팜캠핑 신청은 경기관광포털사이트(http://ggtour.or.kr)에서 가능하며, 선착순 모집 마감한다. 신청비는 가족당 5만 원으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