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전교육] 대전평생학습관(관장 강경섭) 부설 산성도서관은 학생들에게 도서관에서 다양한 사서업무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언제 어디서나 자유로운 접근이 가능하도록 신청에서 확인서 발급까지 온라인화하여 학생 자원봉사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학생 자원봉사활동은 신청에서 발급까지 one-stop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자발적인 자원봉사활동을 통해서 현장체험학습을 몸소 실천하고 이를 통해서 실천위주의 인성교육 강화와 생활 속 도서관문화 정착을 유도하는 한편 직접체험을 통해 진로 탐색의 기회도 부여하고 있다.

학생 자원봉사활동 신청은 대전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www.dllc.or.kr)에서 회원가입→산성도서관→학생자원봉사 신청에서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선택할 수 있으며, 봉사활동 시간은 1일 2시간 이상 8시간까지로, 활동인원은 오전 4명, 오후 4명까지 개인별 월 2회 예약이 가능하다. 확인서 발급은 현장에서 즉시 발급해 주고 있으며 홈페이지에서 본인이 직접 출력하는 것도 가능하다.

산성도서관 관계자는 “학생들의 자원봉사활동 신청을 적극적으로 유도하고 운영을 내실화하여 고객만족은 물론, 더 많은 학생들에게 자원봉사활동 기회를 부여함으로써 바람직한 봉사인상 정립과 청소년 자원봉사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