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서울시] 서울시는 도시경관을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개선·관리하기 위해 서울의 도시공간과 조화로운 공공시설물에 대하여 우수디자인 인증을 하는 ‘제13회 서울우수공공디자인 인증’ 신청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신청대상은 벤치, 볼라드, 휴지통, 음수대 등 시장에 출시된 공공시설물 또는 출시 예정인 시제품으로, 10월 13일(월)부터 17일(금)까지 신청받는다.
 

인증제 심사는 10월 20일 1차 서류심사를 시작으로 현물심사, 디자인심의 등의 과정을 거쳐 12월 15일 최종 선정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인증기간 만료예정인 9회차 기존 인증제품을 대상으로 재인증 신청접수도 받는다.

<서울우수공공디자인>으로 인증되면 서울시 홈페이지 게시, 자치구 및 산하기관 사용권장, 서울시민디자인위원회 심의면제 등의 혜택과 더불어 2년간 서울시 인증제품으로서 홍보효과를 누릴 수 있다.

한편, 서울시는 지금까지 12회에 걸쳐 26개 품목 총 666점의 인증제품을 선정하였는데, 선정제품은 ‘서울시민디자인위원회’ 심의시 사용을 권장 및 서울시 공공사업에 활용되면서 관련업계의 경제활력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

박내규 서울시 공공디자인과장은 “<서울우수공공디자인> 인증을 통해 영세업체의 아이디어 창출을 유도하고 디자인개발 능력을 향상시켜 정온하고 아름다운 도시 서울의 위상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http://www.seoul.go.kr) 및 서울우수공공디자인 홈페이지(http://sgpd.seoul.go.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