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주시] 충주시가 충북도 주관으로 지난 8월 14일에 열린 ‘2014 충청북도 공무원 정보지식인대회’에서 기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정보지식인대회는 개방, 소통, 공유, 협력의 정부 3.0 시대를 이끌어갈 핵심 공무원을 양성하고 각 기관의 정보화 역량을 촉진코자 개최됐으며, 충북도내 시․군 자체대회를 통해 선발된 소속 공무원 41명이 참가했다.

기관평가는 정보화 역량진단 참여, 정보화교육 실적 등 4개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했으며, 충주시는 모든 항목에서 우수한 점수를 획득하여 2013년 우수상에 이어 최우수 기관상을 수상했다.

또한 기관평가와는 별개로 민경창 사무관(호암직동장)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민경창 사무관은 정보화종합지식 평가와 보고서 작성으로 평가되는 개인 5급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함으로써, 1994년(7급)에 이어 최우수상을 2회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충주시는 이번 입상으로 내달 7일 안전행정부 주관으로 열리는 중앙대회에 민경창 사무관과 이문배․서동훈․류인경 주무관이 충북 대표로 참가해 우리 시의 정보화 역량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도 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만큼, 중앙대회에서도 최선을다해 더욱 좋은 성과를 얻고자 한다”며, “공무원 정보지식인 대회를 통해 정보화 역량을 강화하고 양질의 행정정보서비스를 시민들에게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