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철스님 아이낳기좋은세상 여섯 번째 활동

 

 

 

중매사찰 한국불교태고종 혜철스님(옥천대성사 주지/ 불교공뉴스 대표)는 3월14일~ 19 (5박6일) 까지 한국- 베트남 선남선녀 만남 베트남 법회를 봉행하기위해 베트남을 방문한다.

아이 낳기 좋은 세상 여섯 번째 활동으로 베트남신부 한국신랑 "결혼하기 대 사회 운동"을 펼친다. 한국불교 태고종 옥천 대성사(주지 혜철 )와 베트남 하노이 끄엉사(주지 팜 옹옥 끄엉)는 2008년8월20일 베트남 하노이 끄엉사 에서 하노이 사암 주지스님 및 사부대중 500여 명이 동참한 가운데 한국-베트남 선남선녀인연맺기 결연의식 및 대법회를 봉행했다.

혜철스님은 지난해 베트남 신부들의 체계적인 한국어 교육을 위해 하이즈엉도에서 제일 규모가 큰 하이즈엉도 전문교육학원(사장 화)을 방문하여 교육환경을 돌아보고 교류협정서를 교환했다.

대성사와 끄엉사는 한국의 불자 선남과 베트남 불자 선녀의 건전한 만남을 주선하고 원만한 한국의 결혼생활과 베트남 여성의 종교 활동을 보장하기 위해 상호 노력을 약속했다.

대성사는 베트남 하노이 끄엉사에 대웅전 불사를 하고 끄엉사 는 부지를 무상으로 제공하며 한국의 불자들이 기도를 할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다.
 
대성사는 한국에 살고 있는 베트남 이주여성의 인권을 보호하고 베트남 끄엉사는 한국불교의 베트남 홍포에 불자들이 참여하도록 상호 적극 협조 한다.

옥천대성사 다음카페(cafe.daum.net/dasungsa)와 대성사 홈페이지(www.dss.or.kr)를 통해 결혼한 회원은 국내 580쌍, 해외 70쌍이며 모두 5천500여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혜철스님은 베트남 국제결혼의 문제점을 파악하여 한국과 베트남 정부에 건전한 결혼을 위한 개선방향을 제시한다. 국제결혼의 문제점을 베트남 현지 교민과 신부들의 부모들에게 질문했다.

1. 한국 .베트남 문화의 차이 이해하기(예: 날씨적응. 낮 시간에 잠을 잔다. 빠르지 못하다)

2. 결혼하기위해 베트남 소개업자에게 미리 돈을 주어 신부가 한국에 나오기 전에 빚을 지고 있다.(예: 한화 100∼300만원) 적은 금액이라도 신부의 이름으로 통장 개설하여 빚을 갚을 수 있도록 희망을 주어야함.
3. 부모와 가족을 위해 안부 전하기 중요함(예: 명절 챙기기. 어른 안부 묻기)

4. 신랑과 신부의 투명한 정보공유 필요(예: 무능력자. 정신질환자)

5. 베트남 신부의 인격 존중과 세심한 배려 부족(예: 한국 남성의 여성 배려부족)

6. 신부의 한국문화 및 언어교육 적극 동참 배려(예: 결혼과 함께 가정에 구속 하여 마음의 병이 들고 남편과 대화의 단절 요인)

딸을 한국에 시집보내고 마음 아파하는 베트남 부모들의 마음을 대성사와 끄엉사에서 부처님의 기도를 통해 평안과 행복한 가정생활을 하도록 발원하며 항상 기도하기로 했다.

특히 대성사는 선남선녀 따뜻한 만남 인연 맺기를 통해 건전한 국제결혼을 주선하고 종교를 통해 행복한 가정을 이루도록 물심양면으로 노력하게 된다.
☎.대전 열린마음상담원 042-223-8214 ☎.대성사 043-732-5560
불교공뉴스 http://www.bzeronews.com
[대전.충남.충북] 옥천대성사http://cafe.daum.net/dasungsa 홈페이지 http://www.dss.or.kr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