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예술인 및 거리 예술인 3월 18일까지 모집

(재)제천문화재단(이사장 김상수)이 오는 4월부터 제천시의 다양한 장소에서 2024 버스킹&버스커 프로젝트, ‘어디든 예술로’를 추진한다.

4월부터 상시로 진행되는 버스킹&버스커 프로젝트 ‘어디든 예술로’는 지역예술인 및 거리 예술인들이 꿈을 펼칠 수 있게 예술 활동을 지원하고, 나아가 제천시민들에게는 버스킹 & 버스커 프로젝트를 통해 일상 속에서 특별하고 색다른 경험을 선사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5년 차에 접어드는 버스킹&버스커 프로젝트는 지속적으로 사업을 이어가고 있으며, 매년 신생 버스커를 발굴하여 지역에서 거리 예술 문화를 보급하고 확장해 가고 있다.

특히 올해는 관광지, 원도심, 야외공연장, 전통시장 등 어디든 시민들이 함께하는 곳으로 찾아갈 예정이며, 장르에 구분 없이 대중음악, 전통음악, 클래식, 무용, 마술 등 다채로운 거리 공연을 시민들에게 선사할 계획이다.

이에 제천문화재단은 버스킹 무대를 개최하기 위해 참여자를 모집한다. 거리 공연이 가능한 예술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은 제천문화재단 홈페이지(www.jccf.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3월 18일까지 사업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제천문화재단 관계자는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일상 속 거리 공연 문화가 되길 기대하며, 다양한 장소에서 다채로운 공연을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제천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