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선생님을 찾습니다”

2011-01-21     손혜철

국립 한국농수산대학(총장 배종하, 이하 한농대)은 현장 중심의 지식, 기술 등을 통해 농어촌사회를 주도적으로 이끌어갈 창의적 농어업 인재 육성을 위해 현장실습교육에 대한 열정과 봉사정신을 가진 실습지도 현장교수를 공개모집 한다.

'장기현장실습'이란 1학년 때 배운 기본지식과 기술을 바탕으로 선진농장주 지도하에 직접 종사하며, 생산․유통․경영․가공기술을 배우는 현장중심의 2학년 교육과정이다.

특히, 2011년도에도 2학년 학생 270여명이 국내․외 200여개소에 이르는 선진 농․어장에서 경영주의 성공 및 실패 경험과 문제해결 방법 등을 실습하고 있다.

이번 현장실습농장 및 현장교수 모집기간은 3월 31일(목)까지이고, 지원방법은 직접방문 또는 우편접수, 농장소재지 관할 시․군 농업기술센터의 추천 등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

한농대의 현장교수는 5년 이상의 영농경력과 고졸 이상 학력, 실습생 숙식을 제공할 수 있는 여건 등을 갖춘 농장주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현장실습농장 및 현장교수는 서류전형, 면접심사, 현지 방문조사 등을 거쳐 선정하고 현장교수 선발결과는 2011년 하반기에 발표할 예정이다.

위촉기간은 10개월에서 12개월이고, 현장실습농장으로 선정된 현장교수에게는 월 25만원의 실습지도수당을 지급한다.

배종하 총장은 "모집기간내 응모한 농장의 다양한 정보들을 담은 현장실습농장 가이드북을 학생들에게 제공해 수요자 중심의 자율적인 현장실습농장 선택시스템으로 전환시켜 나갈 계획이다"며, "현장실습이 졸업 후 창업과 연결되는 맞춤형 교육이 돨 수 있도록 실습성과 평가, 현장교수의 교육능력 평가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우수 현장교수에게는 해외연수, 표창 등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이나 문의사항은 한농대 홈페이지(www.af.ac.kr)를 참고하거나 교수부(☎031-229-5018~9)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