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는 각종 도시계획 및 개발사업 추진을 하고자 하는 일반 주민 또는 시·군 공무원을 대상으로 도시계획, 환경, 경관, 교통, 건축, 각종 기반시설 등에 대한 복합적인 검토와 관련 행정절차 이행을 돕기 위해 道 건설정책과 사무실에 『도시행정절차 종합상담실』을 설치 운영한다.

각종 도시계획의 수립 및 도시개발사업의 추진을 위해서는 도시기본계획 및 관리계획 등 상위계획과 환경․경관․교통 등 관련분야와 복합적으로 연계검토가 필요하고 관련서류의 작성 및 행정절차 이행에 관련된 법률이 복잡하고 다양하여 처음 사업을 추진하는 시행자는 잘못된 서류를 작성하거나, 계획의 방향을 잘못 설정할 경우 서류를 보완하고 다시 절차를 이행하는데 많은 시간과 비용이 추가로 발생하는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를 해소하기 위하여 충남 道에서는 관련분야 담당공무원 및 도시계획위원회 위원 등 전문가로 구성한 종합상담실을 설치하여 상시 운영함으로써, 상담신청을 하는 민원인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상담 절차는 상담을 받고자 하는 내용을 전화 또는 팩스, 메일 등으로 신청을 하게 되면, 상담 일정을 신청인에게 알려주고, 해당 날짜에 상담을 하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충남도 홈페이지(http://www.chungnam.net) ‘새소식’란을 참고하거나, 도 건설정책과 도시계획담당(☎042-251-2753)으로 문의를 하면 알 수 있다.

김홍록 道 건설정책과장은 “본 상담실 운영으로 각종 사업을 시작하는 민원인들이 가장 빠른 길로 행정절차 이행 등을 추진할 수 있도록 안내하여, 도민들과 상시 소통하는 창구로써의 역할을 공고히 다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