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경기도] 한국도자재단 (대표이사 이완희)가 오는 11월 7일까지 2015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국제공모전 작품 출품작에 대한 온라인 접수를 진행한다.

평균 70개국 1,800명의 작가들이 참여하는 국제공모전은 세계현대도자의 최근 예술경향을 살펴보고 동시에 전 세계 수많은 신진작가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공모전이다.

이번 공모전에는 도자 고유의 가치를 보여주는 도자작품뿐만 아니라, 타 재료와의 혼합, 다양한 기법과 기술을 적용하여 도자의 가치를 재해석 하는 다양한 시도는 물론 다른 예술장르에서 도자를 바라보고 해석하는 예술작품도 참가 가능하다. 한국도자재단은 현대미술로서의 도자의 가치를 확인하고 아울러 미래 도자가 나아갈 길을 넓히고자 하는 재단의 진취적인 시도하고 공모 배경을 설명했다.

‘2015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국제공모전의 대상 작품 1점에는 5천만원의 상금과 대상 작가에게는 차기 비엔날레의 전시 특전이 주어진다.

공모전에는 정해진 주제와 분야가 따로 없으며 작품이미지를 접수사이트(http://gicb2015ic.kocef.org)를 통해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경기도 이천, 광주, 여주에서 ‘색 : Ceramic Spectrum - 본색‧이색‧채색’을 주제로 2015. 4. 24 ~ 5. 31(38일간)에 개최될 ‘2015 제8회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와 ‘국제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한국도자재단 홈페이지(https://www.kocef.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