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경기도] 경기도(도지사 남경필)가 가을관광주간(9.25~10.5)을 맞아 추천 여행지 10곳을 선정했다.

이 기간 동안 도내 곳곳에서 축제,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가 열린다. 또 숙박업소, 음식점, 공연·쇼핑업소, 관광지 등 도내 141곳이 참여하는 할인행사도 진행된다.

도가 선정한 가을 여행 10개 테마는 ▲잣 향기 푸른 숲 힐링(가평), ▲ 숲길 따라 물길 따라 가을 추억 여행(포천, 남양주), ▲보고, 듣고, 맛보고, 즐기는 안성맞춤 여행(용인, 안성), ▲가을 빛 따라 걷는 평화누리길(연천), ▲자연으로 떠나는 힐링 캠프(김포, 포천, 파주), ▲한 폭의 수채화 속으로 떠나는 바이크 여행(남양주, 양평, 여주), ▲교과서 속 체험 여행: 한반도 역사를 찾아 떠나는 여행(양주, 연천), ▲교과서 속 체험 여행: 자연에서 얻은 교훈(화성, 안산), ▲몸과 마음이 넉넉해지는 농촌캠핑 귀농학교 캠핑(파주), ▲길 끝에 놓인 행복을 찾는 여행(고양) 등이다.

관광주간 동안 도내 숙박업소 25곳, 음식점 23곳, 체험시설 31곳, 쇼핑 공연 시설 16곳, 유료 관광시설 46곳에서 할인행사가 진행된다. 자세한 정보는 관광주간 홈페이지(fall.visitkore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광주간 홈페이지에서 전국에서 진행하고 있는 관광주간 할인내용, 주요행사 및 추천 여행 코스를 확인할 수 있으며, 여행기간, 여행지역, 원하는 주제를 선택하면 맞춤형 검색 결과를 볼 수 있다.

관광 주간은 국내관광 수요 창출 방안으로 하계휴가에 집중되어 있는 여행수요를 분산시키고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해 봄, 가을 두 차례 이루어지며, 지난 5월 처음으로 시작됐다.

도 관계자는 “알찬 가을여행을 위해 테마별, 대상별로 추천 코스를 마련했다.”며 “관광주간 홈페이지에서 여행지 주변 할인업체 등을 확인해 실속 있는 가을여행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