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경기도] 경기도(도지사 남경필)가 추진한 2013년 GB 관리실태 시군 평가 결과, 시흥시 최우수, 안양시·남양주시 우수, 안산시‧의정부시·광명시·김포시·하남시가 각각 장려기관으로 선정됐다.

경기도는 1일 오전 열린 월례조회를 통해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시흥시에 3천만 원, 우수기관은 각각 2천만 원, 장려는 각각 천 만 원의 사업비와 상장을 수여했다.

도는 전년도 GB 행정관리, 불법행위 적발조치, 기관장 의지 등 크게 3개 항목에 대해 시군별 관리실태를 평가하여 불법행위 예방․근절과 효율적인 관리를 추진하고 있다.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시흥시는 평가대상 21개 시군 중 가장 많은 불법예방과 조치, 생활형 위법행위 실태조사 및 법령 개정안을 도출해 최고점을 받았다.
 

또한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안양시는 여름철 성수기 유원지 일대 일제단속 실시, 주민센터별 상담․신고창구를 운영 등으로, 남양주시는 엄정한 행정절차를 이행하여 11억 원 이상의 이행강제금 징수, 영리‧기업형 불법행위 특별단속 실시 등을 실시해 우수상을 받았다.

도는 이번 평가결과에서 나타난 우수사례 등을 GB 21개 시․군에 전파하고 시․군별 여건에 맞는 불법예방, 홍보활동 유도, 불법행위 행정조치 이행, 특수시책 도입 등을 지속적으로 지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