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경기도]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센터장 조정아)가 9월 16일까지 여성IT직업훈련과정 무료교육생을 모집한다.

교육과정은 ‘웹디자인 전문가, e-러닝 콘텐츠 설계전문가’로 각 24명 씩 모집하며, 9월 22일부터 과정별로 2~3개월간 매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4시간씩 진행된다.

특히 관련분야에 대한 직무 교육외에 직업의식, 취업대비 이력서클리닉, 모의면접 등의 프로그램도 함께 구성하여 교육 후 바로 취업과 연계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웹디자인 전문가 과정은 디자인개발 소프트웨어를 활용해서 PC 및 모바일용 홈페이지 제작기술을 익히는 과정으로, 일반 대기업, 중소기업뿐만 아니라, 쇼핑몰, 웹에이전시, 웹기반 정보서비스 업체 등 홈페이지 제작업체에서 일할 수 있다. 홈페이지를 구축하고 운영하는 곳이라면 어디든지 웹디자이너가 필요하므로 구인 수요가 많은 편이다.

e-러닝 콘텐츠 설계전문가 과정은 e-러닝콘텐츠의 교육내용을 기획하고, 작성된 원고를 바탕으로 교육과정을 설계하는 방법을 배우는 과정이다. 콘텐츠개발 전문업체 뿐만 아니라 대기업, 중소기업의 이러닝 운영사 등에 취업이 가능하다. 이러닝은 모바일기기의 대중화에 따라 모바일러닝, 스마트러닝 등으로 점차 확산되고 있고 재택근무와 같은 프리랜서 활동이 가능하여 경력단절 여성들의 선호가 높다.

한편 올해 상반기 센터에서 웹표준디자인 프로젝트과정을 수료한 황현진 씨는 “솔직히 교육에 대해 전혀 기대하지 않고 부담 없이 다니기 시작했는데 생각보다 알찬 커리큘럼과 절실히 공부하려는 여성분들이 모인 곳이라 열심히 할 수 있었고, 이번에 웹디자이너로 취업까지 하게 됐다”며 말했다.

교육신청은 경기도 거주 미취업 여성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신청은 여성 취/창업전문 온라인경력개발센터 꿈날개(www.dream.go.kr)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031-899-9106~9)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