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경기도] 경기도(도지사 남경필)와 공군이 주최하고 경기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14 경기항공전이 오는 10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수원 공군기지에서 ‘공군과 함께하는 경기항공전’란 명칭으로 열린다.

경기도는 행사를 내실화 하고 세계 최고 수준의 에어쇼 등 보다 나은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공군과 함께 수원 공군기지에서 경기항공전을 열기로 확정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항공전에서는 대한민국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과 미공군 전투기, 미국·헝가리 해외 곡예비행팀 등의 에어쇼가 매일 이어지고, 경량항공기, 공군 항공기 및 무기 전시도 볼 수 있다.

또한 공군, 항공우주연구원, 국방과학연구원 등의 전시장도 설치돼 항공 우주 산업 및 첨단 무기를 한눈에 볼 수 있으며 관람객들을 태우고 충남 천안 독립기념관까지 다녀오는 항공기 탑승 체험과 헬기 탑승체험, 항공기 조종 시뮬레이션 체험 이벤트 등도 열린다.

경기도 이진수 문화체육관광국장은 “2014 경기항공전은 블랙이글의 이착륙과 에어쇼의 모든 과정을 직접 볼 수 있는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을 제공하여 관람객에게 최고의 항공축제가 될 것”이라며, “사회 소외계층에 대한 초청행사를 추진해 적극적인 나눔문화 실현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경기항공전은 지난해 52만 명이 찾는 등 아시아 최대의 체험형 종합항공축제로 자리 잡았으며 올해에는 국철 1호선 세류역에 인접해 있는 수원 공군기지에서 열려 수도권은 물론 천안 등 충청권 관람객까지 유치가 가능해져 우리나라 항공레저 저변확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입장권은 9월 1일(월) 오후 2시부터 판매가 시작되며 정상가 성인 1만원, 청소년 5,000원으로, 인터넷 사전 예매를 할 경우 최대 30%까지 할인가능하다. 예매는 항공전 홈페이지(www.경기항공전.com)와 스마틱스(www.smartix.co.kr)에서 가능하다. (문의 02-866-6480)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