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청양군] 청양군 1+3사랑나눔봉사단 50여명은 지난 28일 청양읍 백세건강공원 및 생태공원에서 대대적인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날 봉사단은 추석을 앞두고 귀성객에게 청결한 고향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 백세건강공원과 생태공원 일대에 걸쳐 있는 지천 구간 곳곳을 돌며 쓰레기와 각종 오염물을 수거하는 등 쾌적하고 깨끗한 아름다운 지천 가꾸기에 구슬땀을 흘렸다.

1+3사랑나눔봉사단은 청양군자원봉사센터를 주축으로 공공기관인 충남도와 청양군, 기업체, 기관, 사회단체 등 민ㆍ관ㆍ기업의 활동 역량을 하나로 결집해 지역사회 저변에 자원봉사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특히 오는 9월에는 거처할 곳이 마땅치 않은 귀농인 부부를 위해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임수만 자원봉사센터장은 “앞으로도 자원봉사문화 활성화를 위해 봉사단을 더욱 확대해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피부에 와 닿는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이웃사랑 봉사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양군 ‘1+3사랑나눔봉사단’은 ▲㈜애경 ▲바르게살기운동청양군협의회 ▲칠갑타악퍼포먼스공연단 ▲푸드뱅크 ▲한국웃다리농악보존회 ▲119시민구조대 ▲귀농인재능기부봉사회 ▲다문화나눔봉사단 ▲새샘심리상담연구회 ▲이구회 ▲(사)아이코리아청양군지회 ▲청양읍여성자원봉사회 등 11개의 사회봉사단체로 구성돼 활발히 활동 중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