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경기도]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가 27일 도내 중소기업, 상공회의소, 한국여성경제인협회, 경기새일센터 등과 함께 일자리연계 코워킹 간담회를 실시한다.

센터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일할 수 있는 능력과 의욕을 가진 미취업여성에게 도내 중소기업의 일자리를 발굴하여 연계하고, 기업에게는 재직자를 위한 기업맞춤형 직무교육을 제공하여 구직자와 기업 모두 만족도를 극대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구체적인 방안으로는 센터에서 직업훈련을 받은 검증된 전문여성인력 인프라를 기반으로 기업의 실무프로젝트와 연계하여 온/오프라인 연계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각 기업의 실제 업무에서 필요로 하는 능력단위와 수행준거를 기반으로 여성능력개발센터에서 보유하고 있는 취업실무 교육과 연계하여 임직원의 직무역량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www.womenpro.go.kr)는 1997년 개소 후 전국 최초로 여성IT‧CT전문교육, 여성창업보육센터, 1인 창조기업, 여성 코워킹스페이스 등을 운영하며 여성의 사회진출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이다.
특히 2005년 여성 취‧창업전문 온라인경력개발센터 꿈날개(www.dream.go.kr) 사이트를 개설, 여성유망직종 정보 및 300여개의 무료 온라인 교육, 취·창업 역량진단, 1:1 맞춤형 온라인 취업코칭, 이력서 클리닉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등 매년 10만 명이 넘는 구직여성 및 재직여성들이 경력개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