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주시] 충주시가 제395차 민방위의 날을 맞아 20일 민방공 훈련을 실시한다.

민방공훈련은 국지도발 및 전시에 대비하여 시민 행동요령 체험을 통해 유사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하는 전 시민 참여훈련으로, 충주시내 전 지역과 주덕읍에서, 면지역은 주요 직장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이번 훈련은 적의 공습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민방공대피 훈련으로, 20일 오후 2시부터 20분간 전국적으로 실시된다.

특히 이번 훈련은 을지연습과 연계하여 전국 주요시설이 적의 미사일과 무인 항공기에 의해 공격을 받는 상황을 가정하여 경보발령 후 즉시 주민 대피 및 비상차로 확보를 위한 교통통제 훈련에 중점을 두고 있다.

공습경보가 울리면 운행중인 차량은 비상차량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도로 우측에 정차 후 시동을 끄고 대기하며, 가정에서는 전기코드를 빼고 가스 밸브는 잠그고 가까운 지하대피소로 대피 후 계속 방송을 청취하며 소방방재청의 지시에 따라야 한다.

이날 훈련경보는 KBS 등 11개 방송사를 통해 발령되며, 충주시의 경우 연수동, 용산동 주민센터 등 12개소 민방위 경보시설에서 훈련경보가 발령된다.

시 관계자는 “훈련공습경보가 발령되면 15분간 주민대피와 차량이동을 통제하게 된다”며, “충주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