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경기도] 정홍원 국무총리가 13일 오전 10시 용인시 백암면에 소재한 제일약품 생산 공장을 방문, 기업인 현장애로 청취간담회를 갖는다.

13일 경기도에 따르면 정홍원 국무총리는 이날 제일약품 한승수 회장의 안내로 규제 해결과정을 듣고 규제개선 현장을 둘러 볼 예정이다. 이후 지역 기업 7개 업체 대표로부터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기업 현장의 생생한 어려움을 직접 챙길 예정이다. 경기도에서는 박수영 행정1부지사가 자리를 함께 할 계획이다.

국무총리가 규제개선으로 생산시설 증설이 가능해진 기업 현장을 방문하는 것은 박근혜 정부 출범 이후 처음이라고 경기도는 설명했다.

경기도 관계자는 국무총리 방문에 대해 “세월호 참사 이후 주춤했던 규제개혁을 다시 추진하겠다는 신호가 될 것”이라며 “정 총리의 기업현장 방문이 1회성 방문으로 끝나지 말고 규제개선으로 이어져 규제를 받고 있는 많은 기업들이 직접 투자로 이어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제일약품은 2010년부터 산업단지 조성을 추진했지만 산업단지 조성 시 전체 조성 면적에 신규 개발 면적이 50% 이상 돼야 한다는 국토부 지침 때문에 사업추진을 중단한 상태였다. 제일약품이 입지한 백암면 일대는 현행법상 6만㎡ 이하 제한지역으로 기존공장 면적이 35,691㎡인 제일약품은 국토부 지침에 따를 경우 전체 조성 면적이 6만 ㎡를 넘어 현행법을 위반할 수밖에 없는 실정이었다.

그러나 올해 2월 국토부는 제일약품에 대해 관련 지침에 대한 예외를 적용해 산단 개발을 허용했다. 경기도는 이번 규제 완화로 제일약품이 2016년까지 664억 원을 투자해 100여명의 고용창출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