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청양군] 청양군은 오는 13일 청양문화체육센터 3층 회의장에서 청양구기자중심농산물종합가공센터가 자체 연구 개발한 시제품 5종에 대한 제품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군은 앞으로 기술이전을 통해 제품을 생산할 업체를 찾기 위해 이번 제품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에서 소개될 제품은 구기자수정과, 구기수, 구기자발모차, 구기자유산균 포도맛ㆍ사과맛 등 5종으로 지난 7일 실시된 사전 선호도조사에서 각 연령별로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선호도조사 결과에 따르면 바쁜 현대 직장인과 60대 이상의 노인층을 타깃으로 하는 구기자수정과에 대한 선호지수가 90.5%로 가장 높았다.

또 구기자의 효능에 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의 기능성을 더한 포도맛ㆍ사과맛 구기자유산균 제품이 각각 77.0%와 72.1%로 그 뒤를 이었다.

한편, 구기자발모차는 어성초, 자소엽 등의 원료에 따른 다소 강한 맛과 향으로 가장 낮은 선호지수를 나타냈으나 건강에 관심이 많은 40∼50대의 참여층에서 관심을 보였고, 구기수(水) 역시 은은한 향으로 일부 참여층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구기자 가공센터 관계자는 누구나 시제품의 주인이 될 수 있다면서 “13일 있을 제품설명회에서 더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니 많은 농업인, 단체, 기업체의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