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경기도] 대한민국 평생학습이 더욱 행복해지는 특별한 공모전이 시작된다.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원장:이 성)은 평생학습에 대한 대국민 공감대를 형성하고 즐거운 평생학습의 인식을 확장하기 위해 <2014 평생학습 행복송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연령이나 전공, 지역에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대국민 공모전으로,
“대한민국이여! 평생학습을 노래하라”는 주제에 걸맞게 ‘평생학습으로 더욱 행복한 삶의 이미지를 전달’하는 내용으로 작품을 응모하면 된다.

참가신청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gill.or.kr)에서 도민제안 ⟫ 행복송공모전 게시판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은 후, 가사가 쓰여진 악보와 16-24 마디 수준의 출품곡이 담긴 mp3파일을 함께 제출하면 된다. 접수는 오는 9월 26일까지며 온라인 접수와 우편·방문 접수 모두 가능하다.

당선작은 향후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에서 운영하는 평생학습 포털 사이트 ‘학습모아 길(gil.gg.go.kr)’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며, 대상(1명)에게는 상금 300만원, 최우수상(1명)에게는 상금 100만원, 우수상(1명)에게는 50만원, 장려상(1명)에게는 상금 30만원이 수여된다. 특히, 대상 수상곡은 향후 유명 가수가 참여해 경기도 평생교육을 대표하는 로고송으로 탄생돼, 경기도 31개 시·군 평생교육 관련 축제나 행사에 적극적으로 활용될 계획이라 더욱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더욱이, 이번 공모전은 국민이 직접 당선작을 선정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오는 10월 중 평생학습 포털사이트 ‘학습모아 길’에서 당선작 선정을 위한 ‘최종 국민 투표’도 준비돼 있어, 참가자들의 열띤 경합이 벌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이성 원장은 “이번 공모전은 평생학습을 주도적으로 이끌어가는 국민의 참여를 더욱 독려하기 위한 행사”라며, “국민이 참여하고 직접 작품을 선정하는 과정을 통해 평생학습을 더욱 친근하게 여기길 기대한다. 앞으로 진흥원은 전국 규모의 특색 있는 공모전을 많이 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평생학습 행복송 공모전 외에 오는 12월까지 평생학습에 대한 프로그램 아이디어를 수렴하고 평생학습을 대표하는 슬로건과 포스터를 선정하는 ‘경기 평생학습 아이디어 공모전’도 운영하고 있다. (☎ 031-547-6503)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