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경기도] 경기도 청소년에게 기쁨이 될 여름캠프가 8월 중 경기평생대학 창의인성센터에서 열린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원장 이성)과 사단법인 한국성품협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길(GILL)찾기 성품캠프>가 8월 11~12일, 18~19일, 29~30일 등 3차례에 걸쳐 개최되며 참가자를 모집한다.
<길(GILL)찾기 성품캠프>는 경기도에서 지원하는 ‘소외계층 창의·인성교육 지원 세부사업’ 일환으로 청소년이 좋은 성품을 키우고 바른 인성을 기르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됐다.

1, 2차 캠프는 지역아동센터 및 대안학교 등 도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3차 캠프는 새터민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번 캠프는 ‘기쁨’이라는 성품을 중심으로 ‘자존감 UP! 기쁨 UP! 리더십 UP!’을 주제로 진행되며, SBS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에서 부모와 자녀 교육을 담당한 ▲사)한국성품협회 이영숙 박사의 기쁨 성품 특강, ▲자존감을 길러주는 팀 활동, ▲캐릭터 뮤직(난 나를 기뻐해), ▲기쁨의 축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자존감을 증진하고 진로를 탐색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캠프의 모든 활동은 또래 참가자들과 리더들이 모여 소그룹 활동으로 진행되며, 안전사고를 대비해 안전요원이 배치된 24시간 운영본부를 가동해 사고예방에 힘쓸 계획이다.

캠프 참가는 경기도에 거주하는 청소년 중 모집 대상에 해당되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단, 1차 캠프는 신청이 조기마감 돼,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2·3차 캠프에 지원하면 된다.

2차 캠프는 지역아동센터, 대안학교, 학교 밖 청소년, 저소득층가정, 소외지역 청소년 중 초등 3~6학년, 중등 1~2학년 중심으로, 3차 캠프는 새터민 청소년들을 중심으로 현재 모집 중이다.

캠프 신청은 진흥원 홈페이지(gill.or.kr)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사)한국성품협회 이메일(ikoca0822@hanmail.net)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마감은 2차 캠프 8월 13일, 3차 캠프 8월 22일까지다.

진흥원 이성 원장은 “청소년 시기의 좋은 생각, 좋은 감정, 좋은 행동의 설정은 매우 중요하다.”며 “무엇보다 이 시기에 보다 바른 가치 기준을 확립하여 청소년 스스로 선택할 수 있고 더 나아가 좋은 인성을 함양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 캠프를 통해 기쁨을 배우고 위기나 역경을 스스로 극복할 수 있는 회복탄력성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캠프가 실시되는 경기평생대학 창의인성센터는 경기도 안산에 위치해 있으며, 다양한 대상의 창의성과 인성을 배양할 수 있는 특색 있는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참가 신청문의 : (사)한국성품협회 070-4489-2006)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