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서울시] 올해「희망서울 정책박람회」는 ‘서울, 귀를 열다–시민, 입을 열다’라는 슬로건 하에 진행된다.

서울시는 2014 희망서울 정책박람회에 대한 시민의 관심을 높이고 시민과 함께 정책박람회를 만들어가고자 진행한 슬로건 공모의 수상작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최우수 슬로건은 정책박람회의 취지 및 서울시와 시민의 역할을 잘 표현한 ‘서울, 귀를 열다–시민, 입을 열다’라는 이동원씨의 작품이 선정되었다.

이번 슬로건 공모는 6월 10일(화)부터 7월 10일(목)까지 진행되었으며 769명의 시민이 참여하여 1,356개의 슬로건을 제출하였다. 
 
이번 슬로건 공모는 교수, 기업가, 시민단체 관계자 등으로 구성된2014 정책박람회 기획위원회에서 심사하여 최우수 1작품, 우수 3작품을 선정하였다.
 
한편, 서울시는 ‘희망서울 정책박람회’를 오는 9월 20일(토) 시청 및 서울광장 일대에서 개최하며, 서울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해서 의견을 제시하고 새로운 정책도 제안할 수 있는 그야말로 서울시 정책 제안을 망라하는 박람회로 진행할 계획이다.

배형우 서울시 사회혁신담당관은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정책박람회는 시민과 함께하는 정책축제가 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라고 하면서 “앞으로도 정책박람회가 시민 스스로 만들고 참여하는 행사가 되도록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