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청주시] 서원구 수곡2동주민센터(동장 김우혁)는 수호천사주민네트워크(운영위원장 신동명) 주최로 지난 21일 수호천사 나눔을 실천하는 업체 4곳에 “수호천사” 현판을 달아주는 현판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수호천사 나눔을 실천하는 업체 및 가게현판식을 통해 후원자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지역사회에 나눔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추진되었다.

현판을 달아준 가게는 수곡2동에 위치한 밀마당식당, 마루식당, 산남동 오션파티, 소영칼국수이며, 수곡2동의 노인, 장애인, 아동청소년 등에게 경제, 재능 등 다양한 나눔을 실천해온 업체들이다.

특히 이날 현판식에는 서원구청장(최창호)이 참석하여 현판을 직접 달아 주었으며, 업체에서는 구청장님께서 현판을 달아 주어 더욱 영광스러움을 표했다.

한편 수곡2동 수호천사네트워크는 2012년 26개의 민관기관이 참여하고 지역주민 100여명이 수호천사로 동참한 주민네트워크로 수곡2동 지역복지협의체와 통합하여 민관협력의 거버넌스를 실천하는 지역사회네트워크이며 산남주공영구임대아파트주민의 인식을 개선시키고, 주민역량강화하고, 수호천사 나눔계좌모금활동 및 결연후원사업 등을 추진하여 수곡2동을 건강한 마을로 만들어 가고 있다.

수곡2동주민센터(동장김우혁)는 앞으로 수곡2동이 더욱 발전 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 네트워크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임을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