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전교육] 대전교육연수원(원장 이웅재)에서는 오는 7월 23일(수)부터 8월 14일(목)까지, 4주(17일) 간에 걸쳐 초등학교 2급 정교사 138명을 대상으로 ‘초등학교 2급 정교사 자격연수’ 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초등학교 1급 정교사 자격연수는 교단에 선 지 3년 이상의 초등학교 2급 정교사를 대상으로 실시하며, 이번 연수를 이수한 교사들은 교직 생애의 첫 전환점인 1급 정교사의 자격이 주어진다.

특히, 본 연수는 교육부에서 고시한 표준교육과정을 준수하여 기본 소양 및 역량, 전문의 3개 영역을 중심으로 미래 비전, 전문성 개발, 학급경영, 수업 리더십, 인성교육 등의 교육과정을 통해 학생을 이해하고 신뢰받는 교육전문가로서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액션러닝기반 문제 해법을 찾기 위한 분임활동을 실시하며, 안전교육을 위한 119 시민체험센터 프로그램, 몸과 마음이 힐링되는 숲체험 등의 현장체험학습으로 추후 학생들의 학습 및 생활지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대전교육연수원 이웅재 원장은 “이 연수를 통해 초등학교 새내기교사들은 새로운 자극을 받을 뿐만 아니라 동료 교사들과의 소통을 통해 훌륭한 교육전문가로 도약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며 연수과정이 불편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