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소친절 대구」프로젝트의 공직자 솔선수범을 위해 올해부터 간부를 비롯한 전 공직자가 참여하는 ‘굿모닝 CS조회’를 부서별로 실시해 오고 있으며, 향후 발전 방향과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2월 24일(목) 오전 8시 30분 2층 상황실에서 열리는 간부회의시 실․국장이상 간부공무원 30명이 모여 직접 ‘굿모닝 CS조회’를 실시한다.


‘굿모닝 CS조회’는 올 1월부터 대구시청을 비롯 원․본부․사업소 및 구․군의 전 공직자가 부서별로 매주 월요일 아침 업무 개시 전에 밝은 직장분위기 활동을 10분 내외로 실시하는 것으로, 현재까지 6회를 실시하였다.

각 부서별로 개별 참여해 오던 실․국장 이상 간부공무원이 이번에 다같이 모여 굿모닝 CS조회를 실시해 봄으로써 앞으로의 발전 방향과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한편 직원들의 활동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굿모닝 CS조회’를 실시하면서 많은 직원들의 평가는 “처음 시작 할 때는 많이 어색했지만 일단 하고 나면 월요병이 싹 가셔지면서 일하고 싶은 의욕과 함께 동료간 애정이 생긴다”라는 것이다.

앞으로 대구시에서는 간부공무원들이 수시로 미소친절 시책을 솔선수범하여 세계 최고의 미소친절도시 대구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