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경상북도]  담양군에 따르면 (재)글로벌에코포럼_담양(이사장 이만의) 주관으로 오는 11일 담양리조트에서 ‘제4회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친환경 지속가능도시와 지역발전 전략’을 주제로 오후 1시부터 진행되며, 국내외 석학 및 학계전문가, 환경 분야 인사, 지역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포럼은 생태적 사고, 미래지향적 지속가능발전 전략과 친환경 창조정책 등을 지향함에 따라 지속가능한 농촌의 발전과 지역의 활성화, 농촌시스템의 전환을 위한 방향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으로 꾸며진다.

이에 한국환경한림원 이상은 회장의 ‘지속가능발전 과제와 전망’ 이라는 주제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유럽과 미주, 일본, 국내 등 8개 사례에 대해 주제발표와 토론이 이어진다.

특히, 포럼에서 ‘농촌에서 어떻게 친환경 지속가능발전을 달성할 것인가’라는 내용을 핵심주제로 다뤄 농촌과 농업이 창조경제의 핵심전략이 되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며 포럼을 이끌어갈 예정이다.

아울러, 지속가능한 농촌을 위한 교육복지정책의 일환으로 ‘스마트러닝 시스템 운영방안’에 관한 워크숍과 더불어 2015 담양세계대나무박람회 성공전략의 일환으로 EXPO운영에 관한 연계프로그램에 대해서도 논의된다.

담양군과 (재)글로벌에코포럼_담양은 이번 포럼을 통해 담양군의 핵심전략인 생태도시 정책을 전국 최고수준의 추진동력으로 발전시켜 나가는 한편, 나아가 국가적 수준의 지속가능한 발전방향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과 생태도시에 대한 국제적 논의의 장으로 확대하면서 담양을 국제적인 지속가능한 생태도시로 자리매김시킬 방침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