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대전광역시 교육청 음악경연대회에서 종합1등을 수상한 현악부와 국악부가 식전축하공연과 더불어 시작된 2011년 2월 17일(목) 대전둔산초등학교(교장 박일규)의 제16회 아름다운 졸업식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날 졸업식에서는 223명 졸업생 개개의 학생 모두에게 6년간의 학교 활동과 학생의 특성 및 장점에 따라 둔산 대상을 비롯하여 10여개의 1인 1상을 시상함으로써 모두를 칭찬하는 졸업식이 되었으며, 이날이 있기까지 학생들의 안전과 교육활동을 위해 3년 이상 봉사한 6학년 녹색어머니회원 8명에게는 박일규 학교장(국전초대작가)이 직접 제작한 가훈 서예작품을 증정하고 그 동안의 봉사 활동을 격려하는 시간도 함께 가져 의미를 더하였다. 대전둔산초등학교 100여명의 녹색어머니 회원들은(회장 문관주) 1996년부터 15년 동안 매일같이 요일별책임제 체제아래 교통안전지도, 새 학기 발대식, 현장학습 차량탑승 지도, 학교시범사례발표, 체육대회 안전지도 및 정화활동, 녹색어머니 체육대회 운영, 회원자녀와 함께하는 현장체험학습, 둔산가족의 병문안과 조문 등 다양한 교육지원 활동으로 둔산초등학교 교육의 든든한 조력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15년 동안 아침 6:00부터 학교 운동장과 주위의 환경정화 봉사활동으로 주민들 칭송이 자자한 정상열 님에게는 아름다운 봉사활동에 감사하는 학교장 감사패를 증정하기도 하였다.
대전둔산초등학교의 졸업식은 모두를 칭찬하고 더불어 함께 교육하는 교학상장(敎學相長:스승은 학생에게 가르침으로써 성장하고, 제자는 배움으로써 진보한다)을 보여주는 아름다운 졸업식이 되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