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청양군] 청양군은 지난 23일 문예회관에서 관내 사회복지시설 담당공무원, 시설장 및 종사자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4년 사회복지시설 안전관리 및 위생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복지시설 4대(소방, 전기, 가스, 위생) 안전 통합 교육으로 위생교육까지 추가 실시해 시설에서 생활하거나 이용하는 주민들에게 보다 나은 안전과 편안함을 제공하도록 했다.

이날 ▲화재예방 및 초기화재 대응방법 ▲소화기 작동방법 ▲전기시설의 기본 관리방안 및 전기 누전검사 방법 ▲가스 안전사용 수칙 및 가스누출 시 응급조치 등 전반적인 안전관리에 대한 교육과 하절기 대비 식중독 예방 등 위생교육이 실시됐다.

전문적인 교육을 위해 홍성소방서, 한국전기안전공사 및 한국가스안전공사, 청양군청 민원봉사실 위생담당자 등 전문 강사를 초빙해 동영상 등을 통해 이론보다는 시설 운영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을 실시해 호응을 얻었다.

군 관계자는 “세월호 등 각종 사고로 안전점검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특히 안전사고에 취약한 노인복지시설 및 장애인복지시설의 경우 보다 철저한 교육 및 대응훈련을 통한 예방체계를 갖추도록 행정지도를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시설종사자의 안전의식을 제고하기 위한 교육과 훈련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