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경상북도] 경상북도문화콘텐츠진흥원(김준한 원장)은 경상북도 스토리산업 활성화를 위해 6월 28일 오후 3시 진흥원 1층 창조아트홀에서 만화의 거장,「이현세 만화가 특별초청 강연회」를 개최한다.

한국 만화계의 거장으로 불리는 이현세 작가는 1978년 ‘저 강은 알고 있다’ 로 공식 데뷔한 이후 ‘공포의 외인구단’, ‘아마게돈’, ‘남벌’ 등 수많은 작품으로 대중적인 인기를 얻었다. 이번 강의는 당시 경험을 바탕으로한 만화가로 성공하기 위해 노력했던 도전과정을「천재와 싸워 이겨온 나의 이야기」란 주제로 진솔하게 들려줄 계획이다.

이번 특별 강연회는 만화관련 정보가 부족한 지역민들을 위해 만화인력 양성 및 인프라 구축 차원에서 특별 기획되었으며, 일반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이현세 작가와 함께 경상북도 만화산업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 문화체험을 위한 라키비움 방문행사 등 다채로운 행사가 1박 2일 일정으로 진행된다.

김준한 경상북도문화콘텐츠진흥원장은 “문화콘텐츠 산업은 창조적 소수자들의 의지와 노력으로 일궈진다. 수많은 천재들을 배출한 경상북도에서 이와 같은 의미 있는 행사는 지속적으로 필요하다. 앞으로 문화산업 핵심인력 양성을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시행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