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천안시] 천안시청소년수련관(관장 정철상 호서대교수)이 다양한 청소년자원봉사활동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하며 지역사회 청소년활동의 모범이 되고 있다.

수련관의 청소년자원봉사단 ‘희망드림’은 지역사회의 지속적인 자원봉사활동 참여 기회 부족과 실적 위주의 단순 봉사활동에서 탈피해 자신이 가진 재능을 살리고, 그 재능을 필요로 하는 소외계층과 나누고자 청소년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결성되었다.

청소년자원봉사단은 매달 기본소양교육과 전문교육을 통해 청소년 스스로 봉사활동 내용을 기획하고 운영하고 있으며, 그동안 노인요양원을 방문해 어르신 손맛사지, 네일아트, 공원산책 등의 정기 활동을 해왔다.

지난 14일에는 저소득층 초등생들과 함께 하는 미니체육대회를 열고 어린 동생들과 함께 정을 나누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한 참가 청소년은 “외동으로 자라 조금 외로웠는데 예쁜 동생들도 많이 생기고, 동생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에 보람을 느낀다“고 활동 소감을 밝혔다.

또한 다양한 재능과 끼로 뭉친 청소년동아리들도 매월 요양원 생일파티를 찾아가 신나는 축하공연과 체험프로그램으로 어르신들과 함께 하며 재능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이밖에도 수련관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아 청소년의 봉사활동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자 농촌봉사, 장애청소년문화교실 도우미, 가족봉사단 등 다양하고 의미있는 활동을 준비하고 있다.

정철상 수련관장은 “청소년들의 건전한 인격형성과 사회성 개발을 위해 진정한 의미의 자원봉사활동이 지원될 수 있도록 수련관이 앞장서고, 청소년의 자발적인 참여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