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경상북도] 안동시(시장 權寧世)는 「제26회 안동예술제」를 6월 12일(목)부터 6월 22(일)까지 안동문화예술의전당 일원에서 11일간 개최한다.이번 안동예술제는 안동시가 주최하고, 한국예총안동지회와 한국미술협회안동지부, 한국문인협회안동지부, 한국사진작가협회안동지부가 주관한다. 작품 전시행사를 통해 지역의 전통문화와 예술의 진면목을 관광객과 지역민에게 선 보일 예정이다.

작품 전시는 6월 12일부터 16일까지 제69회 한국미술협회안동지부 회원전 및 안동미술인 한마당 행사를 시작으로 6월 17일부터 22일까지는 2014 한국문인협회 안동지부 회원전 ″시와 낭만이 흐르는 향기로운 세상″으로 주제로 작품전시와 제29회 한국사진작가협회 안동지부 회원전과 제3회 한․중 사진교류전을 개최한다.

미술, 사진작가, 문인협회 전시 오픈식에 맞추어 지역 작가들이 기증한 작품 10점(미술 도자기 3점, 한국사진작품 2점, 중국사진작품 2점, 시화 3점)을 예술제에 참석한 시민들에게 추첨을 통해 나눠주는 이벤트 행사도 있다.

안동예술제는 지역을 넘어 세계인과 호흡할 새로운 문화공간에서 다양한 전시 등 활발한 창작활동을 통하여 문화예술 도시로 도약하고, 품격 높은 도시, 풍요로운 시민의 행복안동을 이끄는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10월 중순에는 연극․음악․국악․무용․연예예술인협회를 멋진 공연을 위해 준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