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청양군] 청양군보건의료원(원장 권오석)은 30일 2분기 직원회의를 열고 업무 평가의 자리를 마련했다.

보건지소, 보건진료소 직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이날 회의에서는 지난 상반기 추진한 ‘2014년도 보건의료원 8대 역점시책’ 실적 보고와 평가, 오는 3/4분기 담당별 보건사업 추진사항 등에 대해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은 충남대 이석구 교수의 ‘2013년도 지역 사회건강조사 결과 분석’에 대한 특강을 청취했다.
이 교수는 “청양군의 경우 흡연율 등 건강행태 지표는 비교적 양호하게 나타났지만 높은 노인인구 비율로 상대적으로 만성질환 유병률이 높게 조사됨에 따라 만성질환 치료율이 높게 유지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리ㆍ개선해 주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2014년도 지역사회건강조사는 오는 8월 중순부터 10월까지 만 19세 이상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조사원이 직접 대상 가구를 방문해 ▲건강행태 ▲예방접종 ▲ 의료이용 ▲활동제한 및 삶의 질 등 17개 영역 총 260여개 문항에 관해 면접조사를 시행할 계획이다.

권오석 원장은 “앞으로도 정기적인 직원회의를 마련해 직원간의 소통의 기회를 확대하고 현재 추진하고 있는 업무에 더욱 매진함과 아울러 지역특성에 맞는 신규사업을 구상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