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청북도] 지난 27일 개소, 3년간 3억9000만원 지원받아 입주공간 및 교육 등 지원

담양군에 초기 창업자를 도와주는 ‘1인 창조기업비즈니스센터’가 문을 열었다.

군은 지난 27일 담양군수 권한대행 이기환 부군수와 중소기업 광주전남지방청 류붕걸 청장, 창업진흥원 강시우 원장 등과 도내 IT콘텐츠기업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인 창조기업비즈니스센터’ 개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1인 창조기업비즈니스센터 개소를 위해 군은 담양으로 진입하는 88고속도로 입구 한국도로공사 담양지점 건물을 매입한 후 리모델링했으며, 광주전남ICT협회와 위탁계약을 체결했다.

비즈니스센터에는 창업입주실 30개, 전용회의실, 테스트장비 등이 구축돼, 초기 창업기업인을 대상으로 입주공간 및 교육, 경영, 마케팅 등을 지원한다.

특히, 중소기업청으로부터 3년간 3억90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됨에 따라 지식서비스 거래 특화형 센터로 공공정보 및 공공서비스를 활용한 문화·관광콘텐츠 및 ICT서비스 개발자를 중점적으로 육성해 나갈 방침이다.

아울러, 기존에 서부권(목포)을 거점으로 운영하고 있는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동부권(순천)을 거점으로 운영하는 전남테크노파크와 협력해 도내 1인 창조기업지원을 위한 창업생태계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담양군은 대나무, 슬로시티 등 풍부한 문화·관광자원과 다수의 국가·전남도 지정 문화재를 보유하고 있다”며 “지역 자원을 활용해 기반 인프라를 구축하고 지식서비스산업과 콘텐츠 기업 육성을 통해 지역 경제성장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소기업청에서 지원하는 ‘1인 창조기업비즈니스센터’는 전국에 50개로 진흥기관과 대학교 등에서 위탁 운영하며, 창업교육, 전문가 멘토링, 사업화 지원 등 1인 창조기업을 위해 여러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