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경상북도] 김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진오스님) 아이돌봄지원 사업팀은 지난 5월 27일 센터 2층 대교육장에서 아이돌보미 70명이 참가한 가운데 5월 보수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보수교육은 김천대학교의 유아교육학과 손재석 교수님을 초청하여 아동발달과정에 대해 단계적으로 영아기 발달, 유아기 발달, 아동기 발달, 아동기 발달 장애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손 재석 교수님은 아이돌보미 선생님들께서 “아동발달 과정에 대해 정확한 이해”와 돌봄의 올바른 이해가 있을 때 아이돌보미의 역할을 제대로 수행하고 전문성 있는 아이돌보미가 될 것이라고 강의 하셨다.


교육 종결 시간에 사례중심 내용으로 아이의 공격적 행위의 극복, 부모의 이혼에 대한 스트레스, 어머니의 취업으로 인한 불안, 한 부모가정의 남매에 대해 분노로 가득 찬 아이들에 대한 대처 방법 등의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돌보미 석경희 선생님은 보수교육을 통해 배운 내용이 돌봄 활동에 많은 도움이 되고 유익한 시간이라 하셨다.

한편, 김천시 아이돌봄지원 사업은 김천시 건강가정지원센터에 소속되어 운영되어지고 있으며, 아이돌봄 서비스를 원하는 가정은 김천시 건강가정지원센터 아이돌봄지원사업팀 (직통전화 431-5475, 010-9958-5475)으로 문의 및 각 읍, 면, 동 주민센터에 신청 후 아이돌봄 지원사업 홈페이지에 회원 가입을 해야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