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담양군] 새정치민주연합 기호 2번 최형식 담양군수 후보는 26일“△작목반 △마을 기업 △ 협동조합 등 사회적 기업에 대한 지원 및 육성에 적극 나서 지역경제의 기틀을 다지는 등 ‘풀뿌리 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최 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지역경제가 튼튼한 뿌리를 내리기 위해서는 지역민이 직접 창업 및 운영에 참여하는 ‘사회적 기업’ 육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최 후보는 특히 ‟농업을 비롯한 문화관광・복지・경제 등 다양한 분야의 사회적 기업 활성화가 주민 참여형 지방자치의 완성이자 경제 민주주의를 실현하는 첫 걸음이다”고 전제한 뒤 “지역의 개발 가능한 잠재자원을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수립하고, 각 분야별 ‘풀뿌리 경제’ 지원대책을 수립해 지역의 성장동력으로 삼겠다 ”고 강조했다.

최 후보는 또 “지역 금융권과 협조체계를 구축해 벤처기업과 자영업, 소상공인에 대한 지원을 늘리는 등 담양 경제를 견인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지역에서 생산된 농특산물 판매와 관광을 연계한 ‘예비 사회적 기업’을 집중 육성하는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다짐했다.

최 후보는 이어 “‘녹색농촌체험마을’과 전통문화마을 등의 체험문화를 활성화하고, 이를 지역 특화자원으로 산업화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풀뿌리 경제에 대한 정부의 지원대책 방안을 검토해 육성 방안을 수립하는 등 상시 사업으로 추진토록 하겠다 ”고 덧붙였다.

최 후보는 이와 함께 “풀뿌리 경제가 활성화될 경우 △일자리 창출 및 소득 증대 △지역적 유대감 제고 △농업 등 연관산업의 동반 성장 등 다양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며 ‟기존 기업들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고, 신규 기업을 적극 발굴해 소득 3만불의 선진국형 경제기반 조성에 디딤돌을 놓겠다”고 다짐했다.

최 후보는 이어 ‟사회적 기업의 성패는 군의 지원 외에도 지역사회에 헌신하려는 기업가 정신이 충만한 사람들이 이들 분야에 적극 참여하느냐에 달려있다”며 ‟농협 하나로마트 등에 사회적 기업 전용코너를 만들어 판매를 지원하고, 공공서비스 시장에 참여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