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서울시] 한성백제박물관(관장 이인숙)에서는 녹음이 푸르른 계절을 맞이하여 역사문화 분야에 종사하는 교사ㆍ직장인을 위한 수준 높은 야간 전문가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금석문을 통해서 보는 한국 고대사 탐구>를 주제로 5월 22일(목)에 개강하는 제3기 교사ㆍ직장인을 위한 역사문화 연구과정이 그것이다.

한국 고대사를 이해하는데 필수적인 자료로는 <삼국사기>와 <삼국유사>를 들 수 있지만, 이를 보완할 수 있는 자료로서 금석문(金石文)의 중요성을 간과할 수 없다.

따라서,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금석문을 통하여 삼국의 역사와 문화를 살펴보고자 하며, 금석문 분야 최고 전문가들을 초청하여 교사ㆍ직장인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본 전문가 교육프로그램은 이우태 서울시립대학교 교수의 <금석문 개관>을 시작으로, 삼국의 금석문, 목간, 서예 등 해당 분야 권위자들의 전문적인 교육이 총 6회에 걸쳐 이어질 예정이다.

오늘날 한국사를 체계적으로 정립하는 일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있어서 중요한 일이다. 중국의 동북공정, 일본의 독도영유권 주장, 남북한 간의 역사관 차이 등 산적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역사문화에 종사하는 교사ㆍ직장인들이 역사의 기초부터 체계적으로 연구할 필요가 있다. 한성백제박물관은 한국 고대사 연구의 기본적인 자료들을 전문적으로 교육함으로써 한국사 교육의 체계화에 이바지하고자 한다.

본 프로그램은 5월 22일(목)부터 6월 26일(목)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2시간에 걸쳐 진행되며, 역사문화 분야에 종사하는 교사ㆍ직장인 300명을 대상으로 총 6회 무료로 운영한다. 수강을 희망하시는 교사ㆍ직장인은 당일 현장 등록을 통하여 신청하시면 되고, 관련 문의는 교육홍보과(02-2152-5836)로 하면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