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방재교육연구원(원장 김지봉)은 학교·가정 등 생활주변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재난에 대처하는 방법을 국민들이 인터넷으로 손쉽게 학습할 수 있도록 재난안전교육포털(portal.ndmi.go.kr)을 구축하여 2월 11일부터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재난안전교육포털은 재난 및 안전관련 정보들이 여러 곳에 산재돼있어 국민들의 정보습득에 어려움이 있었던 점과,
인터넷을 통해 스스로 재난안전교육을 학습할 수 있는 교육시스템이 부족했던 점을 보완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재난안전교육포털은 학교생활안전, 가정생활안전 등에 대해 학습하는 재난안전교육서비스와 자연·인적재난의 분야별 학습DB를 제공하는 교육자료실, 재난관련 뉴스와 정보를 제공하는 재난안전정보, 국민과의 소통을 위한 블로그, 카페 등 국민광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에 제공되는 재난안전교육서비스는 초등학생과 가정주부를 대상으로 실시하며 앞으로 교육대상 범위를 넓혀갈 예정이다.

국립방재교육연구원은 재난안전교육포털을 통해 국민들의 안전의식을 고취하고 재난발생시 사전예방 조치를 통해 인명과 재산피해를 줄이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의 요구와 변화된 환경에 뒤쳐지지 않도록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학생, 일반인 등으로 교육수요자를 확대하여 모든 국민들이 인터넷을 통해 재난안전교육을 접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