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전교육] 대전교육연수원(원장 이웅재)은 12일(월)부터 14일(수)까지 3일간 교육행정·전산·사서·공업·보건·식품위생·간호·시설직렬 5급 이하 공무원을 대상으로 학교시설관리자 과정 직무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학교시설관리자를 대상으로 한 교육과정으로 시설물관리에 관한 전문지식을 습득하고, 쾌적하고 안전이 최우선인 교육환경을 조성하여 관리자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고 책임의식을 높여 학교시설물관리의 전문성을 향상시키는데 목적이 있다.

아울러 직무과목으로『비상대비 재난안전관리』,『전기 및 정보통신 설비관리 』,『학교시설물 유지 및 안전관리』,『학교기계설비유지관리』,『아름다운학교, 아름다운학교 숲가꾸기 노하우』등 아름다운 학교숲 조경관리에 관한 노하우에 대해 학습하고 학교시설관리 및 환경조성에 꼭 필요한 직무교육을 사례위주로 편성하여 시설물 관리에 대한 현장문제 해결 능력을 배양, 위기대처능력 향상 등 현장적용도를 높일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부여의 정림사지 박물관 및 백제왕릉원을 방문하여 옛 백제의 건축양식과, 1/12로 축소하여 복원된 백제불교의 중심이었던 정림사와 백제시대 유물을 관람하고 국보로 지정되어 있는 정림사지 오층석탑 등 역사적인 의미가 있는 유적지 체험을 통하여 연수생간의 소통, 온고지신(溫故知新)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하였다.

대전교육연수원 이웅재 원장은 “금번 학교시설관리자과정 연수를 통하여 쾌적하고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안전을 최우선’으로 여기는 학교시설관리자로서의 역량과 전문성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