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은 정상혁 보은군수의 공약사업 중 하나인 ‘농작물 작목반 집중지원 육성 추진’의 하나로 군내 120명의 배추재배농가와 군내에 소재한 (주)진미(대표 류민)가 봄배추 약 2,500톤에 대한 납품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계약은 (주)진미에서 지난달 7일 80명의 배추재배 희망농가를 교육 하고 이루어진 것으로, 마로, 수한, 내북, 산외면의 120명 농가와 (주)진미가 금액 10a(1a = 100㎡)당 150만원, 계약 물량 40ha(보은군의 평년 재배면적의 50%정도) 약 2,500톤을 계약했다.

또한 선급금 지급 및 우수제품 납품시 장려금(인센티브)을 지원하는 조건이며, (주)진미에서 저장능력이 부족했던 예년(100평 정도)과 달리 500평 정도의 저온저장고를 확보해 집중수확에 따른 문제를 해결로 많은 농가가 참여하였다.

류 대표는 “매년 배추가 가격의 유동성이 심하고 수급이 불안해 어려움을 겪었는데, 이번 계약을 기회로 배추 수급문제를 조금이 나마 풀어가는 것 같다”며“앞으로도 배추뿐만아니라 고추, 무, 대파, 마늘 등의 양념채소류로 확대해 나아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농가와 (주)진미와의 상호 신뢰를 쌓아 매년 계약재배면적을 확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며, 농산물을 군내 식품업체 등에서 소비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정을 펼쳐 지역경제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