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광고등학교

 

한건희학생(3학년8반)이 작년 12월 29일(수)에 아버지가 간암 수술이후 합병증으로 인하여 위독해짐에 따라 자신의 간 70%를 아버지에게 제공했다.

세광고는 한건희학생 가족이 다섯 식구에 2천만원짜리 전세에 살고 있고 가정형편이 매우 어려운 상태임을 알고, 이를 돕기 위해 선생님들과 학생회, 학부모회, 어머니회 등에서 병원비를 모으기로 금년 1월 6일(목)에 결의함했다.

모금기간은 1월 10일(월)부터 2월 8일(화)까지로 정하고 이 사실을 학교 홈페이지에 공지하였으며 학교동문들과 학교와 관련된 지인들에게 알려 모금활동을 한다..
(성금은 “세광고등학교” 명의로 통장을 개설하여 온라인으로만 접수함)

한건희 학생은 학교생활에 매우 모범적이며 성적도 우수한 학생으로 상위권 대학에 진학할 수 있는 실력을 갖추고 있지만 어려운 형편을 고려하여 장학생으로 학교를 다니고자 충북대학교 화학교육과에 지원하여 합격했다.

학교의 적극적인 노력으로 성금이 많이 모아졌으나 생활비는 고사하고 향후 치료비를 포함하여 8천여만 원의 병원비를 해결하는 데는 턱없이 모자라기에 언론에 서는 이 사실을 보도하고 추가적인 모금이 될 수 있도록 각별한 협조를 부탁하고있다..

한 건 희(3학년 8반) 품행이 바르고 모범적인 생활을 할 뿐 아니라 속이 깊고 따뜻하여 급우관계가 좋고 성적 또 한 우수하여(심화반) 학생들과 선생님들로부터 신망이 두터운 학생임. 가정형편이 어려운 것은 알았지만 가정사를 내색하지 않았기에 이번 일이 발생할 때까지 학교는 물론 학생의 친구들도 전혀 알지 못하였으며, 수술 후에 정시 대학 면접 과정에서 학교에서 처음으로 알게 되었다..

교사가 꿈인 우수학생으로 가정형편상 대학 4년간 장학생을 목표로 자신이 좋아하는 과목인 충북대학 사범대학 화학교육과를 지원하여 합격했다.

아버지는 화물운반업을 하다가 질병으로 2009년 중반부터 무직상태이며, 어머니도 2005년에 발병한 공황장애로 인하여 치료 중에 있으며 무직 .
부(한상용 61년생):
- 2009년 3월: 초기 간경변(B형 간염)과 당뇨병 판정
- 2010년 10월: 간암 판정
- 2010년 12월 3일: 충북대 병원에서간암수술(충북대병원) 수술함
- 2010년 12월 29일: 간암수술 후 염증과 당뇨병 합병증으로 생명이 갑자기 위독해져 서울 아산병원으로 급히 옮겨 간 70% 이식 수술을 실시함.

모(박은숙 68년생): 공황장애/우발적 발작성 불안 - 2005년 9월부터 현재까지 진행 중
2남 1녀 중 장남

누나 : 청주대학교 영문학과 3학년 재학 중 / 동생 : 대성고등학교 2학년 재학 중

최근 기초생활수급 대상자 신청하여 선정되었으나 혜택은 아직 진행되지 않고 있는 상태이다.
상기 학생의 부친이 화물운반업을 하며 생계를 유지해오다가, 간염 발병 후 간경화와 간암으로 전개되고 당뇨에 합병증까지 생겨 간암 제거 수술과 간이식이 필요함에 따라 긴급하게 한건희 학생이 자신의 간을 아버지에게 이식하게 된 사연이다.
가정적으로 모친 또한 건강이 좋지 않아 일을 할 수 없었고, 청주대학교에 다니는 누나는 학자금 대출과 아르바이트로 학비를 충당해왔지만 어머니도 병환중이라 간암 판정 후 간병하느라 아르바이트도 못하고 있는 상황이며, 한건희 학생과 남동생은 현재 해당고등학교에서 학비감면을 받으며 학교생활을 해왔다.

아버지가 건강이 좋지 않아 계속 일을 할 수 없는 상황에서 지난해 10월 간암판정을 받고, 건강 상태가 더욱 나빠져 12월 3일에 간암 제거 수술을 받았지만, 수술 후 염증 발생과 함께 간경화 증상에 당뇨까지 겹쳐 합병증이 발생하여 갑자기 위독해짐에 따라 급히 서울아산병원으로 옮겨 12월 29일에 아들(한건희)의 간을 70% 이식 수술을 받게 되었다.

그동안의 무직상태에서 장기간 병원생활에 간암수술과 간이식 수술까지 받았고, 수술 후 앞으로 2개월 이상 병원에 입원해야하는 상황으로 생계가 막막한 상황에서 엄청난 병원비용이 필요로 하고 있는 매우 안타까운 상황이다.(현재까지 5천여만 원의 병원비가 나왔으며 향후까지 최소한 총 8천만 원 이상 비용을 예상하고 있음.)

현재 아버지는 수술 경과가 매우 좋아 일반병실에서 건강을 회복하고 있으며, 한건희 학생은 집에서 회복 중으로 수술 후 약 4개월간 몸에 무리를 주지 않도록 조심을 해야 하는 상태이다.
연락처 : 어머니 010 - 3937 - 6830 / 한건희 010 - 9270 - 0519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