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립도서관은 국내 학회지와 학회 간행물을 검색하고 원문을 열람할 수 있는 웹서비스를 실시한다.

이번 서비스는 청주시 소재 도서관 중 최초로 실시하며, 1,200여 학회와 연구소에서 발간하는 간행물의 원문을 창간호부터 최신호까지 각 학문별로 일괄 검색․열람할 수 있게 됐다.

서비스 분야는 어문, 인문, 사범, 사회, 상경, 법정, 자연, 농수산, 공학, 가정, 의·약학, 간호보건, 예체능 등 전 학문분야이며, 수록기간은 각 간행물별 창간호부터 최신호까지다.

그간 대학도서관에서만 제공하던 학회지 데이터베이스를 공공도서관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되어 이용자들은 양질의 정보는 물론, 시간과 공간의 제약없이 실시간으로 학술자료 검색 및 특정주제에 관련된 자료, 특정 저자의 논문을 검색․열람 할 수 있다.

학회지 서비스는 청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cjlib.com)를 방문해 회원가입 후 전자도서관메뉴의 학회지서비스를 선택하면 이용 가능하다.

원중희 청주시립도서관장은 “이번 학회지 원문서비스는 전문 정보를 청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쉽게 제공받을 수 있는 매우 유익한 서비스이기 때문에 이용자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많은 이용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