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전교육] 대전교육연수원(원장 이웅재)은 7일(수)부터 9일(금)까지 3일간 교육행정·보건·전산·사서·공업·시설직렬 6급이하 공무원 48명을 대상으로 마음을 사로잡는 스토리텔링과정 직무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스토리텔링 기법을 통한 소통능력 향상 및 감성과 공감을 통한 커뮤니케이션으로 조직문화 활성화에 기여하는데 교육의 목적이 있다.

미래학자 롤프 옌센이 우리 사회는 ‘드림 소사이어트’로 바뀔 것이라고 예견한바와 같이 이제는 지식과 정보의 경계가 무너지고 꿈과 감성이 이끄는 삶으로 변화하고 있으며 그 중심에는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스토리텔링이 있다.

우리는 인식하지 못하지만 조직 내의 다양한 분야에서 이야기하기, 즉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전술이 쓰이고 있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자신의 가치를 상승시키고 조직에서 필요한 다양한 소통의 방법을 익히기 위한 교과목을 두루 편성하였다.

「성공을 부르는 스토리텔링」시간을 시작으로 스토리텔링의 정의와 방법, 필요성을 알아보고, 「나만의 스토리 만들기」 교과에서는 짜임새 있는 스토리 구성법을 배워 자신만의 스토리를 완성, 발표해보는 실습 시간을 갖도록 하였다.

또한, 「조직을 움직이는 스토리텔링의 힘」시간에는 스토리텔링을 통해 배우는 리더십과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조직의 성과 사례에 대해 연수한다.

한편, 소양 과목으로「하나되기 힐링명상」 및 「마음의 휴식 우려내기」를 편성하여 명상과 차(茶)를 통해 피로를 해소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웅재 원장은 “우리 삶의 상호작용의 기본 도구인 스토리텔링을 지혜롭게 활용하는 방법을 이번 연수를 통해 익혀 직장에서 진정한 리더로 거듭날 뿐만 아니라 대전교육의 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