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전교육]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윤형수)은 간부공무원들의 자발적인 관심과 참여로 대전 서부교육의 청렴도 향상을 위해 ‘청렴도 향상 기획단’을 구성, 운영한다고 7일(수) 밝혔다.

과장급 이상 간부로 구성된 ‘청렴도 향상 기획단’은 급식 및 운동부 운영 등 부패취약 분야의 반부패·청렴정책 전략을 수립하고 추진 상황 등을 수시로 점검·분석할 계획이다.

이번 기획단 운영을 통해 부패 척결을 위한 간부공무원의 솔선수범은 물론, 부패관행을 적극적으로 발굴·개선함으로써 서부교육의 청렴 문화가 크게 확산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대전서부교육지원청은 부정과 비리를 용납하지 않는 공직문화를 조성하고 청렴마인드를 제고하기 위해 매월 전 직원을 대상으로 맞춤형 청렴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급식 및 운동부 운영 등 부패에 취약한 사업의 계획서와 보도자료 등을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학부모와 교직원 등에게 반부패·청렴과 관련한 정보를 제공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윤형수 교육장은 “공렴(公廉)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깨달은 요즘, 공직사회 내에서 위로부터의 청렴 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고 공무원들의 잘못된 관행을 탈피해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깨끗한 대전 서부교육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