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전교육]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연용)은 7일(수)과 8일(목) 양일에 걸쳐 오후 4시 30분에서 5시 30까지 동부글로벌영재교육원에서 올 해 처음 영재업무를 담당한 영재업무담당교사들의 업무 편의를 위해 업무담당자 연수를 실시했다.

영재업무는 업무의 난이도 때문에 담당자가 수시로 바뀌며, 2014학년도 업무담당자를 조사해 본 결과 단위학교 영재학급 85교 중 40교가 처음 담당하는 교사였다. 이에 담당자의 영재학급운영에 대한 역량을 강화하고, 영재교육진흥법 등 실무에 대한 지식이 절실히 요구되어 이번 연수를 개최하게 되었다.

연수은 첫 날(5월 7일) ‘영재학급 운영의 실제’ 주제로 대전제일고(파견교사) 김춘봉 교사의 특강이 있은 후 영재업무담당 교사들이 업무 수행 중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항에 대한 답변으로 진행하였고, 둘째 날(5월 8일)은 ‘영재교육진흥법과 GED시스템 추천방법’ 주제로 과학영재담당 장학사의 특강을 실시하였다.

연수를 축하해주시기 위해 참석한 김연용 동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축사에서 “학교의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영재업무를 담당해주신 선생님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이번 연수를 통해 담당자의 역량강화를 통해 영재학급을 운영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