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은 오는 6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개최되는 ‘제50회 충북도민체육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2월 10일부터 3월 11일까지로 만 18세 이상의 신체 건강한 관내 거주자나 전국 대학생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모집인원은 400명으로 도민체전 개·폐회식 지원, 주차안내, 교통질서, 미아보호, 환경정비, 의료봉사 등 8개분야다.

자원봉사자에 선발되면 기본교육과 발대식을 가진 뒤 각 분야별 자원봉사 현장에 배치되어 봉사활동을 하게 되며, 봉사활동기간 동안 식비와 교통비 등 실비 1만원을 지급받게 된다.

군은 반세기만에 도민체육대회가 ‘무지갯빛 영동에서 꿈을 여는 도민체전’이라는 슬로건 아래 영동군에서 단독 개최되는 만큼 각급 기관단체 및 군민의 자율적인 참여 분위기를 조성할 방침이다.

한편 제50회 충북도민체육대회는 매년 충청북도체육회에서 주최하고 충청북도와 충청북도교육청이 후원하는 행사로 25개 종목 4,400여명의 선수들이 각 시군의 명예를 걸고 선의의 경쟁을 벌이는 충북 최대 규모의 체육대회이다.

신청서는 도민체육대회 종합상황실, 자원봉사센터, 각 읍·면사무소에서 교부중이며 영동군청 홈페이지(www.yd21.go.kr)에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자원봉사자 신청은 도민체육대회 종합상황실(영동읍 매천리 영동체육관 내)에 우편 또는 방문 접수를 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영동군 도민체육대회 종합상황실(043-740-3846)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