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시장 한범덕)와 충북대학교(총장 김승택)는 2월 9일 오후 2시 시청 대회실에서 교육문화 지역공헌 협력추진 협약식을 체결한다.

이날 협약식은 한범덕 청주시장과 김승택 충북대학교 총장, 김귀룡 교무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꿈을 여는 교육도시 청주의 위상을 재정립하고, 삶이 풍요로운 ‘녹색수도 청주’ 실현을 위한 동반자가 되기로 하고, 대학의 교육문화 지역 공헌사업 실천방안도 논의한다.

협약내용은 충북대학교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교육기회를 제공받지 못하고 있는 가정의 자녀들을 위한 외국어교육 및 청주시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청주시는 교육대상자를 발굴하여 교육지원 연계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또한, 충북대학교는 청주시와 시민들과의 상호 소통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방안을 마련키로 하는 등 대학이 지역발전을 위하여 함께 연구․개발하고, 지역공동체의 일원으로 대학의 역량을 지역사회에 환원함으로써 행복한 지역공동체 만들기에 동참한다.

시 서비스연계담당은 “대학이 지역사회의 교육문화 발전을 위한 리더로서 맡은 바 역할을 실천할 수 있도록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다른 대학 및 유관기관과 유기적인 관계를 통해 시민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